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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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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 비용은 얼마인가요?
방문객끼리 서로 이야기할 수 있나요?
어떤 웹사이트에 대화창을 붙일 수 있나요?
홈페이지가 아닌 곳에도 부착할 수 있나요?
웹사이트를 여러 개 운영합니다. 대화창을 모두 붙일 수 있나요?
저는 상담원인데 "손님의 말"이라고만 나옵니다.
방문객이 너무 많이 오면 어떡하나요?
상담원 수에 제한이 있나요?
불법 영업 사이트에도 부착할 수 있나요?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방문객용 대화창 부착

혼자 힘으로 대화창을 붙일 수 없습니다. 대신 해주시면 안되나요?
혼자 힘으로 대화창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대신 해주시면 안되나요?
제 웹사이트에는 <BODY>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디에 붙여야 합니까?
메인 페이지에만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어떻게 하면 모든 페이지에 대화창을 한꺼번에 붙이나요?
HTML이 무엇입니까? 제 웹사이트의 HTML은 어디에 있습니까?
상담원 부재중 메시지를 바꿀 수는 없나요?
톡플러스 메신저에 로그인했지만 내 웹사이트에는 상담원이 부재중이라고 나옵니다.
톡플러스 부착후 웹사이트가 느려진 것 같습니다.
플래쉬 무비가 톡플러스 대화창을 가립니다.
대화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방문객 이름 설정
제로보드4에서 방문객 이름 설정하기
자체 제작 홈페이지에 톡플러스 대화창 부착하기
대화창에 표시되는 "이곳에 대화를 입력하세요"문구를 영어나 중국어 등 다른 언어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몰이지에 톡플러스 대화창 부착하기
대화창 안내문이 한글 이외의 다른 언어로 표시되게 하고 싶습니다

상담원용 톡플러스 메신저

[모바일, 핸드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상담원이 방문객과 대화하기.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자동 완성과 환경 설정을 백업하거나, 다른 PC에 옮기고 싶습니다.
영문 윈도우 사용자입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에서 한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메시지가 표시됩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 바탕화면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
불량 사용자 IP 차단
대화창에 한글 입력이 안 됩니다.
방문객끼리 서로 대화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상담원 자신이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에는 방문객 알람이 울리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톡플러스 메신저의 자동완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동료의 컴퓨터에서는 방문객과 상담이 가능한데, 내 컴퓨터에서는 방문객이 들어왔다는 알람이 울리지 않습니다.
대화창 안내문이 한글 이외의 다른 언어로 표시되게 하고 싶습니다
방문객이 상담신청을 하면 문자(SMS)로 안내받고 싶습니다
[스피커 볼륨조절]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알람 소리를 더 크게(작게) 하고 싶습니다

Q: [요금] 비용은 얼마인가요?

톡플러스는 두 가지 부가 기능을 제외하고 모든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회원가입만 하시면 즉시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실시간 상담 대화창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수 무제한
방문객 수 무제한
부착할 수 있는 사이트의 갯수 무제한 (불법사이트 제외)

이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

상업용 사이트에 사용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홈페이지가 없더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각종 게시판 글, 각종 댓글 등, 어느 곳이라도 상담 대화창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Q: 방문객끼리 서로 이야기할 수 있나요?

방문객끼리는 상대방을 알아볼 수 없으며, 메신저와 같이 오직 상담원과 1대1 대화하는 구조입니다.

여러 명이 함께 대화하는 대화방 형태는 방문객이 많은 사이트의 경우 어수선해지는 단점이 있지만, 톡플러스는 방문객이 편안하게 상담원과 1대1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질문:

Q: 어떤 웹사이트에 대화창을 붙일 수 있나요?








자체 운영하시는 홈페이지
어디든 가능합니다.

쇼핑몰 임대 서비스, 오픈마켓 등의 사이트
javascript, 혹은 iframe입력이 가능한 모든 입력폼에 대화창을 붙이실 수 있습니다.
(예: XE(xpressengine),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제로보드4, 그누보드, 영카트, 지마켓, 옥션, 11번가, 메이크샵, 카페24, 가비아 퍼스트몰, 가비아 무료몰, 고도몰, 골든샵, 다음 온캣 등)

홈페이지가 없지만 상담창을 운영하고 싶은 경우
간편링크를 이용하시면 각종 카페 게시물, 싸이월드, 페이스북, 각종 게시판 게시물, 각종 댓글, 또는 이메일에도 실시간 대화창을 부착하실 수 있습니다.


간편링크 시작하기 »






Q: 웹사이트를 여러 개 운영합니다. 대화창을 모두 붙일 수 있나요?

여러 웹사이트에 자유롭게 대화창을 부착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창을 붙일 사이트 주소를 톡플러스에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 개의 아이디로 여러 웹사이트를 동시에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갯수만큼 아이디를 만들면 그만큼 관리가 까다로워집니다.

Q: 저는 상담원인데 "손님의 말"이라고만 나옵니다.

상담원은 톡플러스 메신저에 로그인하셔서 방문객과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사용법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

안드로이드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 »


Q: 방문객이 너무 많이 오면 어떡하나요?

상담원을 여러 명 배치
상담원을 여러 명 배치해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개의 회원ID로 여러 명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방문객과 상담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상담원용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안내됩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

안드로이드용
톡플러스 메신저 설치 »

Q: 상담원 수에 제한이 있나요?





상담원 수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톡플러스 메신저에 여러 상담원이 같은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Q: 메인 페이지에만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어떻게 하면 모든 페이지에 대화창을 한꺼번에 붙이나요?

원칙적으로는 태그를 부착하신 페이지에만 대화창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페이지마다 태그를 일일이 삽입하는것이 번거로우실 것입니다. 다행히도 보통 홈페이지들은 페이지마다 똑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메뉴라던지 하단 표시부분이 바로 그런 부분입니다. 그 부분에 태그를 삽입하시면, 모든 페이지에 삽입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Q: 불법 영업 사이트에도 부착할 수 있나요?

불법 도박(카지노, 스포츠배팅 등), 불법 의약품 유통(비아그라, 시알리스 등), 또는 기타 불법적인 수단으로 운영되는 웹사이트에 톡플러스 대화창을 부착하여 적발되는 경우, 톡플러스에서는 엄격하게 차단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 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DDoS등 사이버테러 관련 사건에 대해서 톡플러스는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와 긴밀한 협조 관계에 있으며, 용의자는 반드시 검거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제 웹사이트에는 <BODY>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디에 붙여야 합니까?

메이크샵, 카페24 등의 쇼핑몰 호스팅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BODY> 태그가 직접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하단 디자인(웹사이트 맨 아래에 연락처 등을 기입하는 곳) 편집 화면에 톡플러스 태그를 넣으시면 작동합니다.

Q: HTML이 무엇입니까? 제 웹사이트의 HTML은 어디에 있습니까?

HTML은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정보들을 담은 파일 형식을 의미합니다. HTML파일들은 웹서버에 저장되어 있다가, 사용자가 접속하면 사용자의 웹브라우저로 전송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웹서버에 있는 HTML파일에 톡플러스 태그를 부착하시면 여러분 웹사이트에 대화창이 부착됩니다. 여러분의 웹서버의 HTML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은, 무슨 서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매우 다르기 때문에 일관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경험이 있는 가까운 엔지니어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XE(xpressengine),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제로보드4, 그누보드, 영카트, 지마켓, 옥션, 11번가, 메이크샵, 카페24, 가비아 퍼스트몰, 가비아 무료몰, 고도몰, 골든샵에 설치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링크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Q: 상담원 부재중 메시지를 바꿀 수는 없나요?

상담원이 부재중일때 방문객에게 표시되는 메시지를 여러분이 원하시는 그림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 이미 부착되어 있는 대화창을 제거하십시오.
  2. 원하시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미지를 하나 만드십시오. gif나 jpg파일로 만드시면 됩니다.
  3. 인터넷에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4. 업로드된 이미지의 주소 (URL)을 태그 생성기의 고급 옵션에 있는 부재중 이미지 설정란에 적어 넣습니다.
  5. 새로 생성된 태그를 회원님 웹사이트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Q: 톡플러스 메신저에 로그인했지만 내 웹사이트에는 상담원이 부재중이라고 나옵니다.

가장 흔히 실수하시는 경우가 대화창을 부착하실 때 사용한 아이디와, 상담원으로 로그인한 아이디가 다른 경우입니다. 아이디가 동일해야 상담원이 로그인 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대화창을 부착하실 때 사용한 아이디를 확인하시려면, 홈페이지에 부착된 대화창의 제목 부분에 아래 그림과 같이 마우스를 (클릭하지 말고) 갖다대면 아이디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파란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


Q: 톡플러스 부착후 웹사이트가 느려진 것 같습니다.

톡플러스는 웹페이지에 고정된 대화창방식으로 부착된 경우 절대 회원님의 홈페이지 로딩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떠다니는 대화창의 경우에는 태그 부착 위치에 따라서 톡플러스가 회원님의 홈페이지 속도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톡플러스 서버는 항상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의 하나 톡플러스가 느려지더라도 회원님의 홈페이지에는 영향이 가지 않도록 부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떠다니는 대화창을 삽입하신 경우, HTML페이지의 가장 아래 부분 (</body> 바로 위)에 붙이셔야 회원님의 웹사이트가 톡플러스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Q: 저희 웹사이트의 팝업창이 계속 뜹니다.

운영하시는 웹사이트에 팝업창이 있는 경우에 방문객과의 대화 화면에서도 계속 그 팝업이 떠서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Q: 플래쉬 무비가 톡플러스 대화창을 가립니다.

플래쉬와 톡플러스 대화창이 겹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톡플러스 대화창이 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플래쉬를 삽입하는 HTML코드에 다음과 같은 구문을 삽입해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톡플러스 대화창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Q: 대화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점검해 보세요.

Q: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대화창을 부착하실 때 사용한 아이디를 확인하시려면, 홈페이지에 부착된 대화창의 제목 부분에 아래 그림과 같이 마우스를 (클릭하지 말고) 갖다대면 아이디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파란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

Q: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자동 완성과 환경 설정을 백업하거나, 다른 PC에 옮기고 싶습니다.

대화 상대 목록 창에서 "대화 기록 보기"를 누르시면 대화 기록 폴더가 나옵니다. 여기서 상위 폴더로 한 칸 가시면 tocplus라는 폴더가 나오는데, 이 폴더의 내용을 모두 복사하셔서 옮기시려는 PC의 해당 폴더에 넣으시면 자동완성을 비롯한 모든 설정이 옮겨집니다.

Q: 영문 윈도우 사용자입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에서 한글이 보이지 않습니다.

영문 윈도우를 쓰시는 경우에는 필요한 한글 폰트가 세팅되지 않습니다. 두 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1) 톡플러스 메신저를 영문 모드로 실행합니다.
운영체제 언어 설정을 영문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Control panel -> Regional and Language Options -> Standards and formats 에서 "English (United States)"로 설정해 두시면 톡플러스가 영문 모드로 작동합니다.

2) 한글 MUI를 설치합니다.
Windows professional버전의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MUI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한글 윈도우로 바뀝니다. 톡플러스 메신저에서 한글이 잘 나옵니다.

Q: 대화창에 한글 입력이 안 됩니다.





오피스 IME가 종종 문제를 일으켜서 한글 입력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톡플러스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가끔씩 한글이 써지지 않습니다.

아래 주소에 안내한 방법대로 오피스 IME를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ee1858&logNo=120099776738

Q: 방문객끼리 서로 대화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대화창을 "웹페이지에 고정된 대화창"으로 부착했을 때, 같은 IP를 공유하는 컴퓨터들이 동시에 톡플러스를 부착한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대화가 공유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공유기 등을 이용하는 같은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를 통해 동시에 방문하는 경우에만 발생하는 현상이고, 일반적으로는 각각의 방문객들이 서로 다른 IP를 갖게 되므로, 대화가 공유되는 현상은 흔히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떠다니는 대화창을 부착하신 경우에는 공유기를 이용하는 환경에서도 대화가 공유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카페나 블로그에 부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태그를 발급받을 때 "떠다니는 대화창"형식으로 부착하세요.

Q: 대화창에 표시되는 "이곳에 대화를 입력하세요"문구를 영어나 중국어 등 다른 언어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톡플러스 대화창은 해당 방문객이 어느 언어권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지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방문객의 언어에 맞게 안내문을 표시합니다.

영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문객에게는 자동으로 영어로 표시되고, 일본어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문객에게는 자동으로 일본어로 표시되므로 별도로 언어 설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브라우저 언어 설정 변경 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안내문은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 제공되고 있는데, 언어 추가를 원하시는 분은 "문의/불편신고"메뉴에 원하는 언어를 남겨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Q: 상담원 자신이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에는 방문객 알람이 울리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든지 톡플러스 대화창이 부착된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상담원에게 방문객이 들어왔다는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상담원 자신이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에도 마찬가지인데, 그 때문에 불필요한 알람이 울릴 수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상담원 자신의 IP를 차단해 두면 알람이 울리지 않습니다.
IP차단은 단지 알람을 끄는 기능을 하며, 대화 기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톡플러스 메신저의 자동완성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자동완성은 "PC용 톡플러스 메신저"를 사용하는 동안 축적되는 대화 내용을 토대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추천해 줍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지 얼마 안 된 경우에는 자동완성이 표시되지 않지만,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동완성 기능이 작동합니다.


Q: PC용 톡플러스 메신저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PC용 톡플러스 메신저는 윈도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목록에 "톡플러스 메신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아래 순서대로 하면 PC용 톡플러스 메신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환경 설정" 메뉴에서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의 체크를 끄십시오.
  2. 윈도우 좌측 하단 "시작 메뉴"에서 "모든 프로그램"선택 후 "시작 프로그램"선택. "톡플러스 메신저"항목이 있는 경우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삭제"합니다.
  3. 키보드의 ctrl과 alt사이에 있는 윈도우 키R키를 동시에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실행"창이 표시됩니다
  4. javaws -uninstall(엔터) (띄어쓰기에 주의하세요)

Q: 동료의 컴퓨터에서는 방문객과 상담이 가능한데, 내 컴퓨터에서는 방문객이 들어왔다는 알람이 울리지 않습니다.

동료가 로그인할 때 사용한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해 보세요. 하나의 웹사이트를 같이 상담하시려면 아이디가 같아야 합니다.

Q: 몰이지에 톡플러스 대화창 부착하기

몰이지에 톡플러스 대화창을 부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쇼핑몰 관리자 모드로 로그인하세요
  2. 디자인 관리 메뉴로 이동하세요
  3. 하단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4. 상점 안내 설정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톡플러스 태그를 삽입합니다.

Q: 대화창 안내문이 한글 이외의 다른 언어로 표시되게 하고 싶습니다

톡플러스 대화창의 안내문은 방문객의 웹브라우저 언어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다르게 표시됩니다. 한글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문객에게는 한글로 표시되고, 영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문객에게는 영문으로 표시됩니다.

브라우저 언어 설정 변경 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톡플러스 대화창의 안내문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언어 추가를 원하시면 아래에 표시된 문구들을 번역해서 톡플러스의 "문의/불편신고"메뉴에 작성해 주시면 바로 적용해 드리겠습니다.
noPeer.notice=대화상대가 자리를 비웠으므로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ourMessageHere=이곳에 대화를 입력하세요
connectionClosed.notice=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잠시 후 다시 사용하여 주십시오
typingMessage=대화를 입력중입니다.

managerAway.title=지금은 상담원이 부재중입니다.
tocplus.operatorLogin=상담원 로그인
tocplus.hide=이 메시지 숨기기
tocplus.changeAwayImage=이 메시지 바꾸기

Q: 방문객이 상담신청을 하면 문자(SMS)로 안내받고 싶습니다


문자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방문객들과 스마트폰으로 대화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톡플러스 실시간 상담 앱을 다운받아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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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피커 볼륨조절]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알람 소리를 더 크게(작게) 하고 싶습니다


방법1

스피커 본체에 있는 볼륨을 키우시면 됩니다.

해당 PC로 음악을 듣고 계셔서 음악소리도 함께 커지는 경우에는, 해당 음악 플레이어의 볼륨을 줄이시면 됩니다.

방법2

알람을 다른 소리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더 큰 소리가 나는 알람파일을 지정하세요.

지정방법: PC용 톡플러스 메신저의 "환경설정"에서 "알림"탭에 있는 "새 방문객 알람 파일"이나 "새 대화 알람 파일"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Q: [모바일, 핸드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상담원이 방문객과 대화하기.

웹사이트 방문객들과 스마트폰으로 대화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톡플러스 실시간 상담 앱을 다운받아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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